본문 바로가기

제주도여행

제주도여행 갈만한곳 찾으시나요? 6 -용머리 해안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주살이 N년차가 소개드리는!! 제주도 여행 어디갈지 고민이셨나요? 6번째 시간입니다.

제주도 11월에 갈만한 곳, 제주도 12월에 갈만한 곳, 제주도 겨울에 갈만한 곳, 제주도 서귀포 여행코스를 찾으시나요?

 

제주도 여행을 하다 보면

어디갈지 고민도 되고, 어디가 괜찮은지 몰라서,

막상 갔는데 기대만큼 좋지 않아서 시간만 버릴까 봐 망설이는 경우도 있는데

 

제주도 여행 와서 일분일초가 아까운데 검색만 하다가 시간 보낼 수는 없잖아요 ㅎㅎ

그래서 그런 시간들을 줄이시라고 열심히 글을 쓰고 있습니다.

저는 몇 년간 살면서 직접 가보고 블로그에 포스팅하기 전 또 한번가서 경험해보고 괜찮은 곳만 소개해드리고 있습니다.ㅎㅎ

오늘 소개드릴 곳은 바로 용머리 해안입니다.

앞서 소개드렸던 형제섬 일출을 볼 수 있는 사계해안에서 5분 거리에 있습니다.

 

 

 

용머리 해안은 제주도 서귀포시 안덕면 사계리 112-3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2011년 1월에 천연기념물 제526호로 지정되었다고 하네요,

산방산 해안에 있으며 바닷속으로 들어가는 용의 머리를 닮았다고 해서 붙은 이름입니다.

 

용머리해안과 용두암은 다른곳입니다!!!!! 용두암은 제주시 공항근처에 위치하고있어요

 

 

 

 -관람료입니다.

 

 

관람료가 저렴한 편이고 

한바퀴 도는데 30분~정도 생각하시면 됩니다.

저는 제주도민이라 무료로 입장했답니다~

 

-매표소가 두 곳입니다.

 

 

매표소가 두 곳에 있습니다.

현위치라고 쓰여있는 곳과

1매표소라고 쓰여있는 곳 두 군데를 통해 입장 가능합니다. 

1매표소로 가는 길은 하멜상선 전시관 왼쪽 길을 통해 쭉 올라가시면 나옵니다.

 

 

-이 길을 통해 올라가시면 1 매표소가 나옵니다.

 

 

-관람시간

 

 

제주도 서귀포시 용머리해안은 파도가 높게 치거나 만조시에는 입장이 불가능합니다.

관람시간도 일정하지가 않으니,

가시기 전에 미리 전화를 해보고 시간에 맞춰서 가는 걸 추천드립니다.

 

-용머리해안 매표소를 통해 들어오면 처음 보이는 풍경입니다.

 

 

처음엔 햇빛이 가려져있어서 추웠습니다. ㅠㅠ

바다를 옆에 끼고 천천히 걸어보았습니다.

 

 

-해가 비추네요!

 

 

아침이라 추웠는데 햇빛을 맞으면서 걸으니 몸이 점점 녹았어요.

 

-용머리해안 풍경

 

 

-사진에 보이시는 분들은 해녀입니다!

 

 

해산물을 판매하시려고 준비 중이신 거 같네요

제가 9시 땡 하자마자 들어가서 아직 준비가 덜되신 거 같아요ㅎㅎ

 

 

 

그야말로 절경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다행히 날씨가 좋고 구름이 많지 않아서 사진도 잘 나온 거 같네요

사진을 잘 못 찍지만 이렇게 잘 나온 걸 보면 풍경이 다한 거 같네요 ㅎㅎ

 

 

 

제주도 겨울여행 갈만한곳

제주도 서귀포 11월 갈만한곳

제주도 서귀포 12월 갈만한곳

제주도 서귀포 겨울에 갈만한곳

-사진으론 담기지 않는 황홀한 광경

 

 

제가 눈으로 본거에 비하면 사진이 너무 안 나왔네요 ㅠㅠ

 

 

-뒤쪽에 솟아있는 산은 산방산입니다.

 

 

 

 

 

 

물이 어찌나 맑던지 당장 다이빙 슈트 입고 다이빙을 하고 싶었네요

 

 

사진을 막 찍어도 이렇게 잘 나오네요

바람이 많이 불어서 모자를 쓰셨다면 날아갈 수도 있답니다~ ㅎㅎ

 

 

-저 멀리 보이는 한라산

 

 

-가운데 구멍 뚫려있는 곳에서 사진을 찍으면 잘 나옵니다!

 

 

-여길 통해 올라가면 나가는 곳이 나옵니다.

 

 

1매표소를 통해 들어오게 된다면 여길 내려와서 제가 왔던 방향 반대로 돌게 됩니다.

 

 

 

 

막상 나가려니 아쉽네요 ㅎㅎ

 

 

 

제주도 서귀포 여행코스 고민이신가요?

제주도 겨울에 갈만한곳 찾으시나요?

바로 용머리 해안입니다.

 

 

한바퀴 더 돌까 싶었지만 체력이 부족하네요 ㅠㅠ

이 사진을 마지막으로 용머리해안에서 빠져나왔답니다.

 

 

이상으로
제주살이 N년차가 알려드리는 제주도 서귀포 갈만한 곳, 제주도 여행 갈만한곳

제주도 서귀포 용머리해안 이었습니다.

제주도 여행코스, 제주도 서귀포 일출, 제주도 11월에 갈만한 곳, 제주도 12월에 갈만한곳, 제주도 여행,

제주도 2박 3일 코스, 제주도 겨울여행, 제주도 데이트 등등 앞으로도 많은 곳을 올릴 계획이니

자주 방문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